2020학년도 겨울 계절학기 운영 방안 변경 및 폐강&개설과목 안내문(본 수강신청 등록 결과) N
No.604214코로나19 일일 확진자가 500명 대로 급증하여 이에 따른 감염의 우려가 되는 상황입니다. 이에 2020학년도 겨울 계절학기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여 운영하고자 합니다.
또한 본 수강신청 등록 결과 확정된 폐강과목 및 개설과목을 붙임과 같이 안내하고, 폐강과목 수강정정 및 추가 수강신청을 아래와 같이 실시하오니 계절학기 수강을 희망하는 학생은 내용을 확인하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1. 수업기간 : 2020.12.15.(화) ~ 2021. 1. 7.(목), 15일간(토,일,공휴일 제외)
※ 공휴일(임시휴업일 포함) : 2020.12.22.(화) / 2020.12.25.(금) / 2021. 1. 1.(금)
2. 운영 방안 변경사항
가. 수업방법 : 일반강의는 비대면수업[비대면(실시간) / 비대면(동영상)]으로 변경하여 진행
※ 비대면수업 방법은 2020-2학기 운영기준과 동일함
단, 시험방법의 경우 수업에 따라 대면, 비대면, 과제대체 등 다양할 수 있음
※ 수업방법 및 시험방법의 과목별 운영 예정 현황은 [붙임2]를 참조
- 수업방법 : 비대면(실시간) 및 비대면(동영상) 둘 중 상황에 따라 과목별로 운영방법이 변경될 수 있음
- 시험방법 : 대면, 비대면, 과제대체, 기타 등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나. 성적평가 기준 : 균형평가를 절대평가(성적등급별 기준 제한 없음)로 변경
라. 그 외 사항은 기존 운영 방안과 동일함
3. 폐강과목 및 개설과목(본 수강신청 등록 결과)
- 현황 : 폐강과목 및 개설과목 리스트는 게시글의 [붙임1] 파일 참조
4. 폐강과목으로 인한 수강정정 및 추가 수강신청
가. 정정 및 신청
1) 신청기간: 2020.12. 2.(수) 10:00 ~ 12. 3.(목) 17:00
2) 신청장소 : 인터넷 사용이 가능한 곳
3) 신청방법 : 학교 홈페이지 메인화면 → 「겨울 계절학기 폐강과목정정/추가신청」 배너 클릭
나. 수강료 납부
1) 납부기간 : 2020.12. 8.(화) ~ 12. 9.(수), 09:00 ~ 16:00
2) 납부장소 : 대구은행
3) 납부방법 : 은행창구 직접납부, ATM, 인터넷(폰) 뱅킹 등
4) 등록금 고지서
가) 출력경로 : URP종합정보시스템 → 등록관리 → 계절학기 고지서출력
나) 출력시기 : 2020.12. 7.(월) 14:00부터 출력 가능
5. 유의사항
가. 폐강과목으로 인한 수강정정 : 폐강강좌를 신청한 학생에 한하여 수강정정이 가능하며, 그 외 학생은 수강정정 불가
나. 추가 수강신청 : 본 수강신청 기간에 신청하지 않았던 학생 혹은 6학점 미만으로 신청했던 학생은 추가 수강신청 가능
다. 단, 계절학기는 최대 6학점(계절학기 수강신청 가능 학점 기준)까지 신청 가능
라. 일반강의 비대면수업 시행으로 인해 일부 과목은 합반하여 진행
※ [붙임1] 참조
마. 인터넷강의 시험의 경우 온라인시험으로 진행
※ 인터넷강의 문의 : 교육개발센터(810-1124)
6. 계절학기 문의 : 교무처 수업학적팀(810-1095)
붙임 1. 2020학년도 겨울 계절학기 폐강과목 및 개설과목 현황(본 수강신청 등록 결과) 1부.
2. 2020학년도 겨울 계절학기 일반강의 수업방법 및 시험방법 안내(예정) 1부. 끝.
2020. 11.
교 무 처 장